본문 바로가기

어버이날은 공휴일 일까?

Andante. 2024. 4. 30.

가정의 달 5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5월 하면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등 많은 기념일이 있는데요
사실 어떤 날이든 출근하면 챙겨줄수가없죠
어린이날과 공휴일이지만 스승의날과 어버이날은 공휴일이 아닙니다.
스승의날은 학교에 가서 스승님께 감사인사를 드려야 하니 공휴일이 아닌건 이해되는데 어버이날은 휴일로 지정해 줘야 효도를 할 수 있는데 왜 공휴일이 아닐까요? 이유를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어버이날 유래

어버이날은 미국의 Mother's day에서 유래된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1956년에 어머니날이 지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1973년 아버지의 날이 언급되면서 그 후 어버이날로 통합되어 기념일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어버이날이 공휴일이 아닌 이유

어버이날은 애초에 공휴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쭉 공휴일이 아니었고 이 때문에 공휴일로 지정하자는 공약과 논의가 있었지만 매번 무산됐습니다.
이유는 노동생산력이 저하된다는 게 이유였습니다. 2017년에 국민청원에서도 단기간에 많은 찬성표를 얻었지만 반대표도 그만큼 많았어서 무산됐습니다.

선물이라도 챙겨드리자

어버이날이 휴일이 아니라 직접 찾아뵙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선물이라도 든든하게 챙겨드리기 위해서 가장 무난한 선물 추천드리겠습니다.

1. 카네이션

어릴 적 다니던 학교에서도 어버이날이 다가오면 매번 카네이션을 만들어서 부모님 가슴에 달아드렸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카네이션은 누가 뭐래도 가장 어버이날이 실감 나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2. 패키지여행

자식들 키우시느라 고생하셨을 부모님에게 여행을 보내드리거나 같이 동행하여 추억을 만드는 게 요즘 많이 드리는 효도선물 중 하나입니다.

3. 건강검진

어버이날엔 평소보다 더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나실 텐데 그때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바로 부모님의 건강입니다. 부모님의 건강걱정이 항상 우선일 수밖에 없죠
이를 위해서 효도 선물 중 베스트에 드는 게 바로 건강검진 시켜드리기입니다. 어버이날에 건강검진을 시켜드리면 기꺼이 받아 주실 겁니다.
 

카네이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