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검정원 민간자격증 4개 동시 합격 후기 ㅣ 돈 안내면 합격취소?

Andante. 2024. 4. 16.

관할 시 한국교육검정원 수강료 지원

블로그를 하면서 누구나 하게 되는 고민 바로 "키워드"입니다.

 

블로그를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생블로거로서 키워드 선정은 저에게는 매일 반복되는 매우 어려운 숙제입니다.

 

고민하는-남자

 

그렇게 고민에 빠지던 어느 날 관할 시 SNS에 한국교육검정원 자격증 수강신청 비용을 지원해 준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육아 관련 자격증 공부를 하다보면 키워드 발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한국교육검정원에 들어갔습니다.

 

관할시 추천코드만 입력하면 최대 4개까지 수강신청 비용을 전액 지원을 해줬습니다.

 

제가 신청한 과정은 아동소통지도사 1급, 아동교육지도사 1급, 부모교육지도사 1급, 캘리그래피 네 가지였습니다.

자격증 네 가지 합격했으니 무조건 돈 내야 한다?

캘리그래피는 10년 정도 한 취미였기에 무난하게 합격했고 나머지 자격증들도 열심히 하니 합격을 했습니다.

 

네 가지 합격하는 데에 일주일도 안 걸렸습니다.

 

캘리그래피만 실기제출이 있었고 나머지 과목은 강의 듣고 시험만 치면 됐기에 가능했습니다.

 

저는 기사자격증이 4개가 있는데 합격할 때마다 자격증 발급을 안 했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력서나 회사에서 필요로 하면 그때 발급해서 제출하기 때문에 합격하자마자 자격증카드를 발급하는 건 드물죠

 

그래서 저는 이번에 민간자격증 합격한 후 자격증 발급은 당연히 안 했습니다.

상장+카드가 자격증당 9만 원이기도 했고 마땅히 집에 놔둘 곳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국교육검정원에서 메시지가 왔습니다. 17일까지 자격증 발급신청을 안 하면 수강내역삭제라고 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싶어서 고객센터에 전화해 보니 돈을 내고 자격증 발급신청을 해줘야 자격증 번호가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그에 저는 그러면 필요할 때 발급하면 안 되는 건지 꼭 기간 안에 발급해야 하는지 물어봤습니다.

 

돌아오는 답은 제 아이디에 합격한 자격증들 수강내역을 저장해 두려면 홈페이지 관리해 주는 업체에 계속 유지비용이 계속 들기 때문에 일정 기간 안에 신청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합격한 지 5일 안에 자격증 발급 안 하면 수강내역 삭제래요...
(4월 12일 합격, 4월 17일까지 자격증 발급신청기한)

 

일단 수강내역을 한 달간 늘려준다고 하셔서 5월 15일까지 늘려둔 상태입니다.

 

일단 5월 15일까지는 고민을 해봐야겠네요..

 

제 전공과는 너무나도 다르기에 따기 쉬웠던 자격증인만큼 돈 안 내고 그냥 시간 버렸다 생각하고 날려버릴지 그냥 36만 원 내고 자격증 발급을 할지 고민해 보겠습니다.

 

육아블로그를 위하여 관련 자격증 따려고 한 건데 괜히 마음이 복잡해졌습니다.

 

수강 전이나 아니면 수강 중이라도 합격 후 비용지불을 해야 자격증 발급이 된다는 걸 고지해 줬으면 수강생 입장에서 오해가 없을 텐데 많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어쨌든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